본문 바로가기

테크/I T일반

WP02. 워드프레스 스킨 설정!

반응형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셨으면, 아마도 가장먼저 스킨에 눈이 가실거라고 생각됩니다.

기본 세팅을 좀 해놔야, 글을 쓰든 사진을 올리든 할 마음이 생길테니까요.

워드프레스는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블로그이다보니, 테마의 종류도 다양하고 유료에서부터 무료까지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그래서 이른바 스킨쇼핑을 하다보면, 시간이 가는 줄도 모릅니다.

우선은 본인이 마음에 드는 테마를 고르셔서 해당 테마의 ZIP화일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다음은 스킨쇼핑을 할 수 있는 사이트들입니다.

1. 워드프레스 공식 테마 사이트 http://wordpress.org/extend/themes/

2. 무료 테마 사이트 http://wordpressthemesbase.com/

3. best of best http://www.wpthemespot.com/

이런 종류의 테마를 모아놓은 사이트들은 구글에서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데, 한번 둘러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것을 고르셨다면 다운로드 해두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autofocus pro라는 유료 테마를 사용합니다. http://fthrwght.com/autofocus/

최근에 발견한 테마같은 경우는 일본의 디자이너들이 만든 깔끔한 종류도 있습니다. http://www.mono-lab.net/

이런것들은 찾기위해서는 피나는 검색과 지나가는 블로그도 다시보는 눈썰미가 필요합니다.

자 이제 스킨을 다운 받으셨다면, ZIP화일을 압축풀지 마시고 바탕화면에 잘가지고 계시면 됩니다.

그리고 ftp가 아닌, 본인의 홈페이지의 워드프레스 페이지로 직접 로그인 합니다. http://hogun.kr/wp-login.php

(http:://neardesign.kr 의 경우 http://neardesign.kr/wp-login.php 처럼 주소뒤에 /wp-login.php가 붙습니다.)
 


DASHBOARD가 열리고 왼쪽으로 메뉴들이 있습니다.

Appearance > Themes >




상단에 Manage themes Install Themes가 보입니다.


Install Themes >





여기서 검색을 통해 직접 테마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미 받아논 파일이 있다면,
상단에 UPLOAD 클릭 > ZIP화일을 통째로 올립니다.



인스톨 하셨다면, active해주는 것 있지마시길...


이렇게 하면 테마설치가 끝나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쓸수 있는 상황은 아니시리라 봅니다.

밑의 두가지 예처럼, 같은 테마를 설치하더라도,

본인에게 딱맞는 설정을 찾아나가는 재미가 바로 워드프레스의 장점이니까요...

물론 그 설정의 범위는 유료냐, 무료냐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는 듯합니다.




테마와 관련된 설정들은 Dashboard > Appereance 에 있는 항목들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건투를 빕니다.


아, 혹시 저를 따라 autofocus pro를 설치하신분은. 인스톨이 잘 안되실수 있습니다.

Thematic 0.9.7.7 << 이 테마를 먼저 설치하신 후, autofocus를 다시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서로 연동되는 부분이 있는듯...

thematic.0.9.7.7.z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