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취업직장

[ 나이서른에 취업하기 ] 하이닉스 기업정보

반응형




CEO 인사말

이제 IT산업의 화두는 변화입니다.

하이닉스는 빠르게 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도 그 변화의 속도와 방향을 앞서 읽고 디지털 시대를 주도하는 세계 최고의 메모리 반도체 회사로 성장할 것입니다.

[ IT세상에서는 매순간을 기억합니다 ]

메모리 반도체는 IT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우리가 의식하지 못한 모든 생활의 순간, 메모리 반도체는 조용히 세상을 답아내고 있습니다.
기술과 경험이 전무했던 땅에서 탄생한 하이닉스의 지난 28년은 미래의 IT세상에서 영토를 확장하기 위한 도전의 역사였습니다.
하이닉스는 숱한 역경과 위기를 극복하면서도 끈임없이 첨단 기술 확보를 위한 불굴의 멈추지 않았으며, 우리가 생산해온 반도체 제품은 세계 IT 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왔습니다.

[ 메모리 반도체의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는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인류가 축적해온 정보와 앞으로 쌓아갈 업적의 위대함을 모르는 만큼, 메모리 반도체의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디지털 기기의 모바일화, 스마트화로 인해 메모리 반도체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스마트 TV 등 새롭게 출현한 디지털 제품에도 메모리 반도체 탑재가 확대되고 있으며, 하이닉스는 이 같은 흐름을 먼저 읽고 '메모리 신성장 시대'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 하이닉스의 도전은 진행형입니다 ]

하이닉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 경쟁력을 가진 메모리 반도체 선두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세계 최대 반도체 시장이 될 중국 등 신흥시장에의 선점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 등 미래를 준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그러나 하이닉스는 안정적인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 세계 최고의 메모리 반도체 회사'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향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이닉스만의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우리가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핵심 역량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그 동안 성장의 반석이 되었던 임직원을 비롯해 '사람'이 회사가 가진 최고의 자산이라는 철학 아래, '인재경영' 또한 강화할 것입니다. 아울러 사회적 책임의식과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고객과 주주, 투자자, 협력업체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좋은 기억'을 드리는 '오래가고 좋은 회사'를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메모리 반도체 회사로 성장하는 하이닉스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업개요


설립일 :
19832

임직원 : 21,000명 (해외법인 포함)

대표이사 : 권오철

[ IT세상에서는 매 순간을 기억합니다 ]

반도체를 필요로 하지 않는 IT제품은 없으며 반도체의 성능은 곧 IT 제품의 성능을 결정짓기도 합니다. 지난 1983년 설립된 하이닉스반도체는 PC와 모바일 제품 등 각종 IT 기기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D램과 낸드플래시와 같은 메모리반도체를 주력으로 생산,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1984년 국내 최초로 16Kb S램을 시험 생산한 이래, 세계 최초·최소·최고속·최저전압의 혁신적인 메모리 반도체를 지속적으로 시장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 메모리반도체 2위, 세계 최대 반도체 시장이 될 중국 등 신흥시장에서 D램 부문 1위 등을 영위하고 있는 하이닉스 반도체는 한국은 물론 세계 IT 산업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

[ 메모리 반도체의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

스마트폰에 열광하고 태블릿 PC 를 갖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갑니다.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새로운 IT제품은 계속 등장할 것입니다. 이처럼 새롭고 스마트한 디지털기기의 지속적인 등장은 메모리반도체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하이닉스반도체는 이러한 시장의 흐름을 '메모리 新성장 시대'로 규정하고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지난 2010년에는 매출 12.1조원, 영업이익 3.27조원의 사상 최대 경영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하이닉스반도체는 현재의 성과와 위상에 만족하지 않고 ‘메모리 新성장 시 대’와 함께 거듭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 DRAM ]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업계 최고 수준의 미세공정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하이닉스반도체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세계 최고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D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PC·노트북·서버 등에 사용되는 컴퓨팅 D램, 전력소모가 적어 각종 휴대용 기기에 적합한 모바일 D램, 많은 양의 데이터를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어 그래픽 데이터 처리에 사용되는 그래픽 D램,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동작에 필요한 컨슈머 D램 등이 주요 생산 제품입니다.

또한 고객이 요구하는 DDR ·DDR2·DDR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이닉스반도체는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유지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을 개발해 세계 D램 업계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특히 기존 제품보다 전력소모는 적으면서도 용량과 처리속도는 크게 향상된 고용량ㆍ고성능ㆍ 저전력의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NAND Flash ]

2003년 낸드플래시 사업에 첫 발을 내디딘 하이닉스반도체는 2004년 2월 512Mb 낸드플래시 제품 개발에 성공하고 2005년 두 자리수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습니다. 집중적인 연구개발과 공격적 인 마케팅을 통해 단기간에 눈부신 성과를 거둔 것입니다. MP3· PMP·디지털카메라 · 네비게이션 등에 단순한 저장장치로 사용되던 낸드플래시는 최근 스마트 폰·태블릿 PC ·SSD(Solid State Drive) 등으로 응용처가 다변화되는 추세입니다. 업계 선두수준의 기술력과 시장 지배력을 갖춘 하이닉스반도체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데이터 처리속도를 높이고 저장용량을 증가시킨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SLC(Single Level Cell).MLC(Multi Level Cell).TLC(Triple Level Cell)타입의 낸드플래시를 모두 생산하고 있으며 128Mb~512Gb 까지 폭넓은 용량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하이닉스반도체는 낸드플래시 단품은 물론, MCP(Multi Chip Package), 내장형(Embedded) 낸드플래시와 SSD 등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최고의 낸드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 CIS ]

하이닉스반도체는 2007년 말 CIS(CMOS 이미지센서) 사업에 재진출했습니다.

CIS는 각종 IT 기기에서 전자 필름 역할을 하는 비메모리 반도체이며, 비메모리 반도체임에도 생산 공정이 메모리반도체 기술과 연관이 가장 많은 제품입니다. 하이닉스반도체는 메모리반도체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CIS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습니다 . CIS를 통한 영상정보의 활용은 향후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하이닉스반도체에서 생산되는 CIS 제품은 휴대폰 ·스마트폰 카메라는 물론 웹 카메라, 의학용 소형 촬영장비 등 여러 분야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하이닉스반도체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고화소 미세공정 기술을 확보하는 등 CIS 사업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자 합니다 .


 



비전 / 정신

[ 경영 이념 ]

하이닉스반도체는 세상에 유용한 가치를 창출하고 오래오래 많은 사람들과 성공과 행복을 나누는 오래가고 좋은 회사를 추구합니다.

‘오래가는 회사’는 끊임없는 학습과 철저한 자기혁신으로 실력을 키우고, 윤리, 환경, 상생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통하여 오래오래 영속하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또한, ‘좋은 회사’는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존중하는 인본주의 경영을 통해, 모든 구성원과 이해관계자에게 최고의 만족과 자부심을 제공하고, 세상에 유익한 가치를 창조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기업을 뜻합니다.

하이닉스반도체는 ‘오래가고 좋은 회사’라는 궁극적 지향점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비전을 수립하고 정신을 내재화하고자 합니다.

[ 하이닉스 비전 ]

하이닉스반도체는 ‘세계 최고의 메모리 반도체 회사’가 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
‘최고의 회사’란 반드시 최대의 회사를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고의 메모리 반도체 및 솔루션을 통해 회사의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최상의 만족과 가치를 제공하고, 국가와 인류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회사를 의미합니다.

하이닉스반도체는 회사의 모든 조직과 전략 운영의 기준이 되는 다음과 같은 경영방침을 통해 비전을 이뤄나가겠습니다.

  • 핵심사업 집중 : 메모리 반도체 사업에 집중하여 핵심사업 분야에서 확고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겠습니다.
  • 미래역량 확충 : 사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미래 지향적 사업경쟁력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 내실경영 강화 : 내부역량 및 재무여력 확충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경영효율성을 높이고 안정성을 추구하겠습니다.
  • 인본정신 고양 :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중시하는 기업 및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가겠습니다.

[ 하이닉스 정신 ]

하이닉스반도체의 임직원들은 ‘함께 더불어 성공하는 성공 공동체’ 정신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하이닉스 정신은 ‘오래가고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하이닉스 임직원들의 철학이자 정신 자세입니다. 이는 하이닉스 구성원은 물론 가족, 고객, 주주, 협력업체,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 더 나아가 모든 인류가 공유하는 가치를 창조하여 오래오래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자는 근본정신입니다. 또한 하이닉스 임직원들은 이를 바탕으로 도전, 창조, 협력이라는 핵심가치 기준에 따라 생각하고 행동하고 있습니다.

하이닉스반도체는 ‘함께 더불어 성공하는 성공공동체 정신’으로,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기업, 여러분께 좋은 기억(Good Memory)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하이닉스 2011 지속경영보고서

hynix_final_report_2011_ko.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