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애플

[iPAD] 아이패드2 IOS5 업데이트 하기

반응형


10월 12일(미국 현지시간),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 iOS의 업그레이드 버전 'iSO5'가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apple.com/kr/iso/)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애플측에서는 새로운 소식을 알리며 '전혀 새로운 수준으로 올려놓았습니다.'라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iSO5는 iSO의 새로운 메이저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200가지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많은 애플 기기(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오랫동안 기다린 만큼, 빨리 업데이트 하고 싶은 마음에 서둘렀으나.

오류가 나기도 하고, 백업을 하지 않는 등의 실수로 낭패를 보기가 쉽상입니다.

따라서, 아이패드를 포함하여 모든 애플기기 유저들을 위해 iOS5 업데이트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막 iOS가 올라온 초기에는 다운로드 속도도 느리고, 불편한 점이 많았지만 지금은 그래도 한결 수월해 졌습니다.

그래도 일반인이나, 컴퓨터 사용이 익숙치 않은 분들은 애플의 동기화나 업데이트 과정은 어렵기만 할것입니다.

하지만, 막상해보면 별것 아닐테니. 용기있게 도전해봅시다. iOS5에는 정말 좋은 기능들이 많습니다.


자 우선, 아이패드를 컴퓨터와 연결한뒤, iTunes를 실행합니다.

본인의 장비리스트에서 아이패드를 클릭하시면, 요약 탭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긋이 꾸욱 눌러줍니다.


iOS5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iTunes 부터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대인의 풍모로 받아줍시다.


Mobile Me와 Safari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1개의 항목 설치.


조금 기다리시면,,,,


자...동의하고 싶지 않으셔도 선택권은 없습니다. 일단 동의.


한번의 재부팅이 있습니다. 사용하시던 응용프로그램들은 안전하게 종료하시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 줍니다.

다시 컴퓨터가 켜지면, iTunes를 실행하신뒤 잊지말고 하셔야 할일이 있습니다!!!

바로 응용프로그램 및 각종 자료 백업

참고 팁

애플은 iOS를 업데이트할 때마다 아이폰에 저장된 애플리케이션(이하 어플) 및 음악, 동영상, 사진 등을 먼저 백업하고 진행한다. 특히, 이번 iOS5 업데이트는 이전의 작은 버그나 문제점을 고치는 마이너 업데이트가 아니라, 버전이 아예 달라지는 메이저 업데이트라 그 시간이 꽤 오래 걸리는 편이다.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이처럼 오래 걸리는 메이저 업데이트는 간혹 아이폰에 저장된 어플 및 음악, 동영상, 사진 등의 파일이 사라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때문에 업데이트 과정에서 진행하는 백업 이전에 이를 미리 PC나 다른 저장장치로 옮겨 놓는 것이 좋다. 참고로 아이폰에 저장한 어플은 아래 스크린샷처럼 미리 아이튠즈로 정보를 옮겨 놓는 것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기 쉽다. 아이튠즈 장비 창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구입 항목 전송’을 클릭하면 그 동안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어플을 아이튠즈로 옮길 수 있다.


자 백업을 마치셨다면,,, 다시 업데이트 시작.





여기까지 하시고 나면, 이제 본인의 iPAD가 반응하기 시작합니다.

꺼졌다 다시 켜지면서, 시스템을 정리하는데 가만히 보고 계시다보면,

이제 몇가지 물어보기 시작합니다.


시키는데로 천천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치정보 활성화, 네트워크 설정, 애플 ID 등록을 마치면,

클라우드 사용에 대한 동의와 애플 약관 동의

그리고 나의 아이패드 찾기에 대한 동의를 합니다.


 


자 여기까지 하시면, 이제 iOS5가 탑재된 아이패드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애플의 소프트웨어 능력은 정말 대단합니다.

하드웨어의 성능 그 이상을 보여주는 힘. 이번 iOS5에서도 여실히 드러납니다.

다들 즐거운 애플유저가 되시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