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취업직장

[나이서른에 취업하기] 1분 자기소개 예문

반응형



<1분 자기소개 예문>

 

❦ 별명을 앞세운 자기소개서 - 1

아무리 가파른 언덕이 있어도 세찬 비, 바람에도 반드시 목적지에 가고야 마는 “전차”라는 별명을 가진 남자 “OOO" 인사드립니다. 제가 대학 1학년 학생 기자 시절에 대학 총장님의 인터뷰 요청을 5번 거절당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 달여간의 끈질긴 전화, 편지, 방문을 통해 설득을 시키려 노력하였으며, 이런 노력에도 거절하여 심한 좌절감을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해낸다’하는 특유의 오기와 과감함으로 끝내 밤 12시에 총장님 댁을 직접 찾아가 허락을 얻어 낸 적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어떠한 조건에서도 ‘하면된다’라는 적극적이고 긍정적 사고로 매사에 임하며, 난관을 극복하는 돌파력을 많을 경험을 통해 얻었습니다. 이제는 저의 이러한 재능을 사회에 나가 마음껏 펼쳐 보이고 싶습니다. 그리고 자기개발의 장이 OO(회사)이기에 이 자리에 섰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사 이미지에 맞는 자기소개서

5월 2일자 매일경제신문에 ‘대우조선해양 로봇사업진출’이란 기사를 보면서 항상 앞서가는 대우조선의 모습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대우조선처럼 저도 한발 앞서가는 인생을 살고자 합니다. 막노동과 서빙 아르바이트 등으로 모든 물질로 친구들 중에 가장 먼저 해외 배낭여행과 연수를 다녀왔습니다. 또한 광주 국제 교류센터에서는 외국인들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봉사활동과 적십자등록 헌혈자로서 지금까지 50회 이상의 헌혈을 해왔습니다. 지난 여름 방학 중엔 화공소재 인력 양성 교육에 참가하여 교실에서 배운 이론을 직접 체험하였습니다. 앞서가는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체력도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자전거 여행을 주로 합니다. 얼마 전에는 백양사에 단풍구경도 하고 산채 비빔밥도 먹으며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춤을 잘 추어, 가끔 마로니에 공원에서 댄스 공연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 인생 모토를 앞세운 자기소개서

제게 맡겨진 일은 목숨을 아끼지 않고 있는 힘을 다하는 분골쇄신의 정신으로 살아가고자 노력하는 OOO입니다. 대학 시절 야학 봉사 동아리 활동을 하였습니다. 당시 학과 연구프로젝트를 담당하면서, 동시에 아주머니 검정고시를 돕고자 밤을 새가며 예비 문제를 만들어 주어 합격의 기쁨을 같이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또 전공 실무를 쌓고자 동료 친구들이 꺼려하는 자동차 부품 생산 업체에서 비지땀을 흘리며 생산직원들과 하께 일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삶의 자세 외에도 다양한 취미 활동을 통해서 정서적으로 충전하고 있습니다. 제가 즐겨하는 취미활동은 매주 토요일에 참석하는 조기 축구입니다. 그곳에서 저는 지단이라는 평을 받곤 합니다.

 

❦ 생활신조를 앞세운 자기소개서 - 1

“새로운 것이 세상을 바꾼다.” 저는 항상 이렇게 생각하며 살아왔습니다. 대학 3학년 때에 졸업프로젝트를 시작하였는데 그 때의 연구는 저에게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심어주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고, 그것을 개선하고자 연구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고자 손에 물집이 잡히도록 만들어내었습니다. 결국 이러한 결과로 특허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 거기에서 작은 가능성을 얻었습니다. 졸업 발표에서도 교수님께서 “이게 다 너희가 만든 것이야.”하시며 만들어진 물건에 대해 감탄 할 정도였습니다.

저는 작은 가능성을 실천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새로운 것을 아이디어로 도출하고 그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 OOO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회사가 있기에 제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숫자로 표현한 자기소개서

언제나 핵심 20%를 지향하며 달려가는 OOO입니다. 인간 세상에는 20:80법칙이 있다고 합니다. 이 법칙에 따르면, 20%의 핵심 제품이 80%의 수익을 가져다주고, 20%의 핵심 인력이 80%의 일을 하게 됩니다. 저는 기꺼이 귀사의 20% 핵심인력이 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한전에서 직장체험 연수를 받는 중에 팔요한 자료를 찾기 위해 구청에 갔습니다. 하지만 구청에서 자료를 카피해주지 않자 직접 4시간 동안 손으로 써서 심부름을 완수해낸 적이 있습니다. 저는 어떠한 작은 일이라도 상대방에게 감동을 줄만큼은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금융감독원 자기소개서

저는 한 번 결정한 일은 어찌하든지 성취해내는 집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 3학년 때 ‘JAVA'강의를 수강한 후 친구들과 4명이 한 조로 ’수강신청프로그램‘을 만들 기회가 있었는데, OO에 오류가 나서 중간에 모두가 포기하고 싶을 때도 여러 번 있었습니다. 하지만 며칠 밤을 새워가면서 프로그램을 완성하여 실용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쁜 학과 공부 가운데도 국제공인 자격증인 SCJP와 Cisco System이 인증하는 CCNA도 취득하였습니다.

저의 특기는 “영어회화”입니다. 호주 Ottawa에서 1년간 어학연수와 캐나다 Toronto에서 6개월 동안 인턴십 프로그램 경험, 그리고 미군부대에서 카투사로 군복무 생활을 통해 자유롭게 외국인과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저에게 금융감독원에 입사하게 되는 영광이 주어진다면, 저의 전문적인 지식과 국제적인 감각을 십분 발휘하여 우리나라 금융업계의 실정에 최적화 되는 전산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일축하고 싶습니다.

 

❦ 화장품 회사를 겨냥한 자기소개서 - 1

“저는 저만의 뚜렷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향수 및 화장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OOO입니다. 관심을 직업으로 만들기 위해 OO대학교에서 화학을 전공했으며, 관련 대학원 졸업 후 귀사의 연구소에 취직해 크게는 ‘조향사’의 꿈을 키우고 싶습니다. 저는 교내 방송국 (C.U.B)에서 PD로 활동하면서 학내 교수 및 학생들로부터 학외 인사들까지 다양한 곳을 취재 다닐 수 있었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부족하지만 많은 사회 경험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은 입사 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향수에 관한 지식은 많이 미비합니다. 하지만 관심만큼은 남 못지않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저만의 향을 맘껏 뿜어보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