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8

(18)
[건축사] 시험을 위한 수험생의 자세와 준비사항 건축사 시험 수험생의 자세 1] 목표를 설정하라. "건축사 자격시험 합격"이라는 큰 목표를 세우고 이를 위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는 세부 학습일정을 세우고 실천한다. 2]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건축사 자격시험은 단순한 암기나 단기간의 학습에 의해서 합격하기란 쉽지 않다. 합격을 위한 일정한 시간을 투자하여야 하며 지속적이 학습이 필요하다. 가능한 매일 일정한 학습량을 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3] 집중도를 높여라. 많은 시간의 투자가 중요할 수 있으나 학습효과를 감안하면 집중도의 향상이 중요한 당락의 요인이 되기도 한다. 짧은 시간이라도 집중도를 발휘하여 핵삼사항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학습전략을 수립하여 진행하도록 한다. 4] 학습습관을 기르자. 우선은 매일 책상에 앉아서 학습하는 자세를 만..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정말 싼걸까? 업체별 핵심 비교 - 통신호구 탈출기 요즘 알뜰폰 춘추전국시대라고 할만큼 알뜰폰 업체들도 늘어가고, 기존 통신3사까지 합세하여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국내 알뜰폰 가입자가 1,000만을 내다보고 있는 상황이고, 자급제폰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면서 향후 소비자들은 알뜰폰을 더 많이 찾을 수 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알뜰폰이라고는 하지만, 호모 스마트쿠스인 우리 21세기 인류가 데이타 사용을 줄일 수는 없으니, 알뜰폰이지만 알뜰폰같지 않은 서비스를 찾는 것은 당연할 시장의 요구입니다. 이에 알뜰폰 업체(MVNO)들은 무제한 데이터와 음성 요금제를 기준으로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저는 거의 2년간 헬로모바일+에스원모바일의 데이터 요금제를 썼는데, 통신비가 많이 나가는 느낌이 들어서 비교 해보았습니다. 통신 호구 탈출해야죠. 헬로모바일 SK 7 m..
kr 도메인 등록비와 웹메일 도메인 주소로 만드는 비용과 서비스 비교 회사를 만들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일단 어느정도 사업계획이 잡혔다면, 이름을 정하는게 첫번째입니다. 그리고 나면 두번째는 이메일을 정해야합니다. 왜 이메일이 두번째일까요? 여기저기 가입할려고 해도 이메일이 있어야하고, 이제 시작하는 새로운 회사를 알리기 위해서도 필요하고, 일을 하기위해 메일을 주고받고, 자료를 주고받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사용하던 이메일을 쓰기도 하겠지만, 공식적인 이메일이 하나 반드시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은 네이버나 구글에서 회사이름으로 아이디를 하나 새로 만드시기도 하겠지만, 저는 회사 도메인 주소로 이메일을 만드는 것이 회사에 대한 공신력을 얻는데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회사 도메인 주소로 이메일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
알뜰폰은 무엇일까? 유심요금제는 무엇일까? 5G가 나오면서 통신비가 더 올라가고 있습니다. (KT 슈퍼플랜 베이직이 8만원부터 입니다.) 아마 그 다음에는 또 더 좋은 통신망을 만든 후에 더 많은 통신비를 내라고 하겠죠. 소득은 안늘어나는데, 고정비가 계속적으로 늘어난다면 정말 가정경제가 어려워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나온것 중 하나가 알뜰폰입니다. 최신 핸드폰과 초고속 데이터가 필요하다면 기존 통신3사를 이용하시고, 적당히 쓸만한 핸드폰에 LTE정도 속도면 충분하다 생각하신다면 알뜰폰으로 옮기시는게 고정비를 줄이는 아주 좋은 방법 입니다. 알뜰폰이란?? 알뜰폰의 정식 명칭은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입니다. 영어로는 MVNO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입니다. 통신3사인 SKT, KT, LG U+는 ..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신규채용자 수습사원 운영계획서 양식 청년 내일 채움 공제 또는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를 이용하게 되면, 직원들의 복지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지게 되고, 회사에도 크지는 않지만 소소하게 도움이 됩니다. 신규 채용 인력에 대한 청년 내일 채움 공제를 고민하실때 수습사원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듯하여 올려 드립니다. 청년 내일 채움공제는 신규채용인력의 입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공제 가입을 완료하셔야합니다. 물론 수습기간이 있는 경우에는 이 3개월에 수습기간도 포함됩니다. 수습은 3개월까지 가능합니다. 대신, 수습사원 운영계획서를 공제 신청시에 같이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정해진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니고, 비슷하게 만드시면 되는데 편의상 한글 파일로 올려드립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가입 기업은 지원금도 약간 있고, 정부 지원사업 신청시에 가점이 ..
총 사업자 등록내역 홈텍스 발급_정부지원사업 [창업패키지] 정부지원사업 지원신청시 제출해야하는 서류들이 많지만, 특히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등은 사업자 등록을 처음 한건지 또는 기존 사업자가 있는지 등이 중요한 자격요건입니다. 이를 위한 증명으로 [총 사업자 등록내역]을 제출토록 하고 있습니다. 총 사업자 등록내역은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홈텍스에 들어가면 가장먼저 눈에 띄는 화면입니다. "신청/제출"을 클릭해 주세요. 오른쪽 아래 구석에 "사실증명신청"이 있습니다. 사실증명발급 중에서도 맨 아래에 "사실증명(총사업자등록내역)"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항들을 확인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제출처와 사용용도에 맞게 과 의 세부사항들을 잘 선택해 주세요. 유의할점은 신청 후 서류를 출력할 수 있을때까지 최대 3시간정도 걸..
무제한 데이터 음성 요금제가 18,500원 추석 특별 할인 진짜일까? 통신비는 가정에서 나가는 고정비 중에서 참 줄이기 힘든 부분입니다. 또한 선택의 폭도 넓지 않구요. SK, KT, U+ 3사만 알고 계신다면, 한번쯤 알뜰폰을 생각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알뜰폰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특히 이벤트를 할때 알뜰폰 유심을 구입하시면, 평소보다 더 유심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달에 약 3만원정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니, 1년이면 36만원입니다. 데이터 무제한(10GB+매일2GB 소진시 3Mbps 속도) / 음성 무제한 / 문자 무제한 / 무약정!! 기본료 49,390원 >>> 평생할인으로 38,500원 제휴카드 이용시 18,500원 (현대M카드 매월 70만원 이상 사용시) 헬로모바일에서는 가끔 평생할인 유심 이벤트를 합니다. 평소에도 계속 하는게 아니라, 이벤트..
청년추가고용장려금(추경) 2019 신규 신청 접수 오늘 시작합니다. 고용노동부는 2019년 추경이 국회를 통과하여 그동안 중단되었던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의 신규 신청 접수를 2019.8.20(화)부터 다시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장려금 요건을 갖춘 사업주는 지금 신청서 등 관련 서식을 작성해 구비 서류와 함께 관할 고용센터 기업지원부서 또는 고용보험시스템(www.ei.go.kr)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www.ei.go.kr 자영업자 사장님들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추경예산 기다리시면서 마음 많이 졸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다행입니다. 그 사이에 추가 고용을 진행하신 대표님들은 지금(2019년8월20일) 바로 청년추가 고용잘려금 신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오늘은 시스템이 조금 몰릴수도 있다는 점 감안하셔야 할 거같습니다. 동시에 그동안의 사업 집행 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