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9

(5)
[건축사 시험] 고득점을 위한 수험 전략을 통해 합격하기 고득점을 위한 수험 전략 [1] 문제풀이 완성도의 체크리스트를 만들자 1) 문제풀이라고 해서 문제를 푸는 데에만 전념해서는 조금 부족하다. 문제를 해결하는데 과연 주어진 시간 내에 얼마나 풀 수 있는지를 먼저 검토하여야 한다. 만약 풀어내지 못한다면 왜 그런지를 어느 정도 파악을 해서 문제점을 보완하여야 한다. 2) 교시별 1set의 문제를 접하면, 풀이하는 시간과 작도하는 시간을 나누어 결정해 놓는다. 그리고 시간 내에 다 풀었다면 상관없겠지만 다 풀지 못했다면 몇%나 완성 했는지를 체크한다.(체크리스트 참조) 3) 체크 리스트를 계속해서 검토해가며 어느 교시, 어느 소 과목에 문제점이 있는지를 검토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완책을 찾아야 한다. 그렇게 문제풀이 과정을 계속 검토해가면서 문제를 풀어나가면 분..
사업자 정부지원 대출 경험자가 알려드립니다 [신용보증재단] 개인사업자, 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보증재단을 통한 사업자 정부지원 대출에 대해서 한가지 중요한 포인트가 있어서 올려드립니다. 참고로, 사업자 정부지원 대출 관련해서 컨설팅을 해준다는 업체들은 처음부터 찾아가지 마세요. 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대출이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사업자 대표가 해결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세상에는 공짜가 절대없다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본인이 여기저기 알아보고 했는데 도저히 잘안될때, 그럴때 컨설팅업체를 마지막에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1]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초기 기본 자금이 없을때 은행보다 무조건 신용보증재단부터 방문합니다. 매출이 없어도 3,000만원까지는 신용보증이 가능합니다. 예비창업자나 창업 초기에 매출이 없을때, 가장 먼저 신용보증재단을 찾아가야 합니다. 신용보증재단..
메세나폴리스 딜라이트스퀘어 점심 [시월애도토리] 합정 마포 [산해진미] 현장에 볼일이 있어서 들렀다가 간단하게 점심을 먹을 곳을 찾았는데, 딱인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한창 먹다가 이 집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사진을 뒤늦게 찍었습니다 ㅎ 도토리 냉국수라는 메뉴가 낯설기는 했지만, 웬지 상상만으로도 입맛없을때 간단히 먹기 좋은 느낌이 딱 듭니다. 양도 푸짐한데 저는 도토리 만두도 궁금해서 시켜봤습니다. 주변 직장인분들 점심 시간에 식사하기 너무 좋을거 같습니다. 테이블도 넉넉하고, 특히 2인석이 많아서 혼자 식사하기 부담스럽지도 않네요. 합정 딜라이트스퀘어에 이런 깔끔한 식당이 있다는 것에 약간 놀랐습니다. 부담스러운 저녁 식당만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메세나폴리스에서는 길을 건너오시면 됩니다. 합정 딜라이트스퀘어 안에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골목에 있습니다. 시월애도토..
판교역 [연안식당] [산해진미] 해물탕과 꼬막 국수 해산물이 먹고 싶을때 요즘 찾게되는 곳이 연안식당입니다. 그동안 수산식품을 파는 식당들은 깔끔하지 못하다는 인식이 있었습니다. 요즘 인기가 많은 연안식당은 그런 선입견을 깨고 깔끔하면서도 신선한 해산물식당을 만들어 핫한거 같습니다. 특히 꼬막 비빔밥과 한치, 벤댕이에 특화된 편하게 만날수 있는 수산식당을 만들었습니다. 간단히 점심에 먹기에는 조금 부담되지만, 저녁에 친구들과 가족들과 들르기에 좋은 곳. 판교역 연안식당에서 산해진미 해물탕과 꼬막 국수를 먹었습니다. 꼬막 비빔밥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꼬막국수도 좋았습니다. 연안식당이 15년동안 만들어온 비빔장이 꼬막과 너무 잘어울립니다. 해물탕은 전문으로 하는 곳에 비해서는 금액이 비싸지 않은데, 그만큼 해산물은 푸짐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문제풀이 전략을 제대로 파악하여 [건축사 시험]을 준비하자 건축사 시험 문제풀이 전략 1) 문제지를 정독하라 문제의 지문은 답안을 도출하도록 요구하는 출제자의 조건이다. 따라서 출제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히 찾아내어 계획안을 만들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중요한 요구조건을 파악하 위해서는 분제지를 정독하여야 하며, 차분한 마음가짐을 유지하여야 지문을 잘못 보거나 해석하는 실수를 줄일 수 있다. 2) 설계지문은 객관적인 해석이 되어야 한다. 건축사 자격시험은 현상설계를 통한 창조적인 대안을 요구하기 보다는 주어진 설계조건 및 현황을 얼마나 합리적으로 해결 및 반영 하느냐가 중요한 관건이 될 수 있다. 설계지문은 최대한 객관적 입장에서 해석되어야 하며 주관적인 해석은 요구 답안과 다른 결과물을 낳게 된다. 따라서 가장 일반적이고 객관적이며 각론적인 해석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