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애플

[iPAD] 아이패드 초기 설정 - 처음 시작하기.

반응형


우선 아이패드2에 대한 추가 설명, 아이패드2는 Wifi3G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Wifi는 고정된 단말기를 통한 무선통신기술로, 가장 많이 쓰는 것이 바로 iptime 무선공유기를 통한 무선인터넷입니다.

사실상 공짜로 이용할 수 있으나, sk나 kt에서 대중의 이용을 위해 널리 유포시킨 T wifi나 Olle wifi의 경우는 해당 통신사에 등록된 기기 이외는 암호화되어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usim칩을 사용해서 인증)

결국, wifi 버전의 아이패드2를 사실 경우에는 iptime과 같은 사설 wifi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거의 집과 회사, 약간의 카페정도...)

그렇다면 3G의 경우는?

3G의 경우 월 1Gb정도의 인터넷 데이터가 사용가능합니다. 이는 위성을 통핸 무선인터넷으로. 전국 및 세계 어디서나 사용가능합니다.(3G핸드폰과 같은 망을 이용)

그리고 물론 지하철과 공공장소에서 유포되는 기업용 WIFI인 T wifi나 Olle wifi도 이용이 가능합니다.(usim칩을 가지고 있는 회사망만 사용)

그럼, WIBRO EGG단말기는 먼가요?

wibrowifi와 달리 이동형 무선인터넷입니다.(요즘 얘기하는 4G의 두가지 형태중 하나입니다.)

움직이면서도 사용할수 있는 wifi로 3G보다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사용하면 좋기는 하나, 이를 위해서는 추가 단말기인 egg를 항상 보유해야 한다는 점이 불편합니다. 다만, EGG가 있으면 본인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다른 기기들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긴 합니다.

저는 1년 반정도 egg를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차라리 요즘 나오는 4G기능이 내장된 핸드폰이나 태블릿 PC를 사시는 편이 낫습니다.
 



추천부탁드려요. 추천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 아이패드2 시작하기 - 1. USIM 칩 장착 [

저는 KT의 3G 아이패드2를 구매했습니다.

아이패드를 받자마자 가장 먼저 할일은 usim 칩의 장착입니다.

아래와 같이 아이패드2의 오른쪽 뒷면을 보면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박스안을 뒤지면, 작은 클립같은게 하나 있는데, 구멍에 이 클립을 콕 집어 넣으면, USIM칩을 넣을 수 있는 슬롯이 튀어나옵니다.


] 아이패드2 시작하기 - 2. itunes 동기화 [

자 이제 상부의 전원버튼을 꾸욱 길게 눌러 전원을 켭니다.


전원을 켜면 사과마크가 보입니다.


사과모양이 지나가면, PC나 MAC의 iTunes와 연결하라는 모양이 보입니다.

usb 연결선을 이용해 아이패드와 컴퓨터를 서로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물론 그전에 본인의 컴퓨터에는 iTunes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iTunes 다운로드 >>> 여기


자 이제 연결하면, iTunes에서 아이패드를 인식하고, 새로운 iPad 시작하기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부터는, iTunes가 시키는데로 잘 따라가시면 별 무리가 없습니다.

처음 아이패드는 iTunes와 동기화를 통해 여러가지 설정을 맞춥니다.

추후, 사용자는 음악파일, 동영상파일, 사진, 응용프로그램 등등등을 iTunes를 통해 컴퓨터에 동기화하여 백업할 수 있습니다.

또는 반대로 컴퓨터에 있는 것을 아이패드로 옮길수 있습니다. 다른 IT기기들에는 없는 조금 불편한 과정이긴 하지만,,,

그래도 익숙해지면, 굳이 이렇게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애플은 사용자 중심이라는거!! 잊지마시길...


우선은 계정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없으신분은 아래 ID가 없습니다.를 통해 새로 만드시면 됩니다.


흔하디 흔한, 회원등록과정입니다.

우선은 노말한 방식으로,,,대한민국 계정을 만드시고, 결재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미국, 홍콩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처음으로 동기화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처음이라 총2단계. 이것도 동기화할것이 많아지면, 단계도 늘고 시간도 많이 걸린답니다.


동기화가 끝나면, 자신의 iPAD에서 우클릭후 꺼내기를 하시면 됩니다.


이제 아이패드를 무릎에 올려놓고, 마음껏 사용해 보시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