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취업직장

[미래의 유망직종] 유망한 녹색직업 TOP5

반응형



돈도 잘벌고 유망한 녹색산업분야 일5가지

지속가능한 개발을 주창하고 있는 21세기에는 녹색산업분야가 전망이 밝습니다.

그중에서도 아래의 5가지 분야는 자부심과 경제적인 행복 두 측면을 모두 만족시켜 줄것입니다.  



1. 자연보호 또는 보존 과학자 (Conservation Scientist)

자연보호 과학자 또는 자연보존 과학자들은 전문적으로 자연자원을 연구하는 사람들로 온실효과를 유발하는 이산화탄소의 배출량 (carbon footprints)의 감축을 돕기 위해 정부나 기업들과 함께 일합니다.

파괴된 생태계를 복원하는 일이든, 미래의 목초지를 파괴되지 않도록 깨끗하게 확보하는 일이든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중요한 자연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으로, 커다른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평균연봉 : 60,170 달러

자격요건 : 환경과 관련된 학사이상 학위소지자, 목초지관리 (rangeland management), 천연자원관리 또는 농업과학분야와 관련된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면 유리합니다.

2. 녹색제품 마케팅 매너저 (Green Preduct Marketing Manager)

모든 녹색산업분야의 일이 직접 손을 더렵혀가며 일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문적인 녹색제품 매니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사무실에서 보내야합니다. 아시다시피 제품 매니저는 상품을 고객들에게 파는 것이 최종목표이고 일입니다.

이들은 이를 위해 광고매너지들과도 일해야 하고, 녹색제품이 각 가정에서 꼭 필요한 것이 되도록 만드는 일도 해야합니다.

따라서 이일은 마케팅 관련회사나, 그 이상의 학위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균연봉 : 118,160 달러

자격요건 : 마케팅 학사학위나 경영관련 학위소지나 또는 마케팅을 주전공으로 하는 경영학 석사 (MBA) 학위 소지자라면 훨신 더 유리합니다.

앞으로 녹색산업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은 주전공 또는 부전공을 환경과학과 관련해서 선택을 하면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3. 환경 기술자 (Environmental Engineer)


기술관련 학위를 가지고 있다면 앞으로는 생태계의 복원이나, 미래환경 보존 또는 보호와 관련된 분야에 기술을 접목시킨다면 전망이 밝을 것입니다. 환경기술자들은 개발시스템이나 개발장비, 개발정책등을 가지고 정부기구나 민간기업들과 함께 일을 하게 됩니다.

평균연봉 : 77,970 달러

자격요건 :  환경관련 기술 또는 공학 관련한 학위가 요구되고, 이분야에 진입하기 위해서 처음부터 이런 학위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태양광 설치기술자 (Solar-Panel Installer)  


재생가능한 에너지 사용 운동의 제일선에 선 사람들입니다.

이일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태양광에너지와 그 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이것은 또한 고객들을 상대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지식입니다.

이 일은 미국에서는 난방, 에어컨 그리고 냉동기계 설치 및 기술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평균연봉 : 42,240 달러

자격요건 : 연관학위 또는 태양광 패널 설치에 교육수료 관련한 인증서가 최소한의 교육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5. 녹색 건축 디자이너 (Green Architectural Designer)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아름답고 지속가능한 건축이 요즘의 트렌트이고, 미래의 트렌드이기도 합니다. 

아니 지속가능한 건축은 트렌드를 넘어선, 세계 공통의 기본 상식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건물 내, 외장 및 바닥재부터 인테리어 마감까지 친환경을 도입할 분야는 너무도 많습니다. 

사회가 점점 과학화 도시화 되어 갈수록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자연으로 회귀하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구나 침구등 인테리어 소품 관련 전분야에 걸쳐서도 환경친화적인 디자인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평균연봉 : 72,800

자격요건 : 건축 및 인테리어 관련 학사 학위 소지자가 유리하나, 창조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이라면 도전해 볼만 합니다. 국가마다 관련 자격증 및 면허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