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스타트업경영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유의 사항 QNA 2020년 고용지원금

반응형

1. 지원 대상 기업, 청년이 재택 근무 시 지원 가능한지?

□ 청년의 근태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고 청년에게 구체적인 업무지시, 지도를 하는 등 청년이 실질적인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경우에는 지원 가능

 

    - 단순히 업무 시작, 종료 시간만 기록하는 등 청년의 실제 근무 내용에 대한 지시, 지도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참여 불가

    - 업무지시, 지도는 메일, 메신저 등을 활용하여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해야함. 

 

□ 다만, 재택근무 형태로 참여하는 기업의 경우 청년의 실제 근무 여부, 근태관리 상황 등을 현장점검 등을 통해 면밀히 점검

 

 

2. 청년을 3개월 기간제 근로자로 채용한 후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퇴사한 경우, 해당 청년의 자리에 다른 청년을 추가로 채용하여 3개월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 계약기간 만료로 청년이 퇴사한 경우에는 추가 채용을 통한 잔여 개월 지원은 불가

 

 

3. 청년디지털일자리사업 참여 청년을 대상으로 일자리안정자금을 신청하여 받을 수 있는지?

□ 일자리안정자금 수급 불가

 

 

4. 청년디지털일자리사업참여 청년을 대상으로 소규모사업 저임금노동자 사회보험료 지원(두루누리사업)을 신청하여 받을 수 있는지?

□ 두루누리사업 지원금 수급 불가

 

 

5. 기업에서 참여 청년을 IT직무에 채용하고, 기업에서 필요한 다른 업무도 일부 함께 시킬 수 있는지?

□ 반드시 IT 직무에 한정해서 근무하도록 하여야 함

    * 다만, 기업 근무시 필수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행정업무는 병행 가능

 

 

 

코로나로 인해 2020년 경제가 많이 어려운 상황에서,

 

고용지표를 올리기 위해 꽤 큰 지원금을 내걸은거 같습니다. 

 

6개월간 한시적으로 고용지표를 올려서 국가에서는 무엇을 얻으려고 하는 것일까요?

 

IT 직무 근무가 가능한 근로자들을 확대해 나가고자 하는 의도입니다. 

 

 

잡모아를 운영기관으로 지정하셔도 되고, 다른 기관으로 지정하셔도 됩니다. 

 

구인이 힘든경우 도움을 받을수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잡모아를 선호하는 편이라...^^;;

 

청년디지털일자리 추가 안내 자료_(주)잡모아..hwp
0.06MB

 

[신청은 아래링크로]

 

청년일자리

구체적인 지원대상, 요건 등은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지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서식자료실 참조)

www.work.g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