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건축 동네안테나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미국 기후변화 대응 계획(2013년 6월 22일)

반응형

기후변화 뉴스(Climate Change News)

2013년에 발표한 미국 버락오바마 대통령의 미국 기후변화 대응 계획 발표 내용입니다. 


굳이 다시 언급하는 이유는, 미국의 행동변화가 얼마나 있었는지, 그 후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 지 궁금해서 입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버락오바마 대통령의 미국 기후변화 대응 계획

버락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미국의 기후변화 계획에 대한 윤곽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오바마는 기후변화를 뒤집을 수 있는 쉽고 단순한 방법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화요일에 있을, 조지타운 대학 연설에서 기후변화와 관련된 그의 계획의 윤곽을 설명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그는 탄소 오염을 줄이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국제적인 노력을 주도하기 위한 조치를 포함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바마는 그가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설것이라고 번번히 말해왔지만, 의회에 의해 차단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난 다른 방법으로, 적절한 조치를 가능케할 방법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의 영향을 뒤집을 수 있는 쉽고 단순한 방법은 없다. 


그러나 기후변화가 우리에게 왔을때, 우리는 우리의 아이들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는 취임식에서 비슷한 점을 강조했습니다. 


지나나 수요일에 오바마는 베를린 테마로 돌아 왔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것을 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더 많은 일을 할것이다. "


오바마는 또한 기후변화에 글로벌리더쉽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2009년 첫업무를 시작할때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거래제 방식을 소개하는 그의 시도는 의회에 의해 좌절되었었습니다. 


많은 공화당원들은 기후변화를 해결하기 위한 시도가 낭비적이고 국가 발전에 부담을 줄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오바마는 이제 의회의 승인없이 여러 연방기관에 의해 효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집행조치를 시도하려고 합니다.  


그중에는 석탄화력 발전소의 규제와 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 사용할 땅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들도 포함됩니다. 


백악관 에너지와 기후변화 고문 Heather Zichal은 "우리는 발전소를 나누는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고 워싱턴 포럼에서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 계획이 기기 및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BC News


http://www.bbc.co.uk/news/world-us-canada-23017961


Barack Obama Promises to outline US Climate Pl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