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스타트업경영

카이스트 경영대학원 입학설명회 2020 입시 KAIST MBA/MS

반응형

 

엄청난 폭염과 함께 카이스트 경영대학원 입학설명회가 있었습니다. 

 

KAIST MBA/MS 2020년 입학예정으로 준비중이신 많은 분들이 참여했습니다.

 

폭염과 함께 커리어 고민을 날려버릴 KAIST 입학설명회를 간단히 취재해 보았습니다. 

 

RE:BOOT Your Career

At KAIST COLLEGE of Business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와 기업가정신 기반의 특성화된 커리큘럼, 서계 최고의 교수진으로 융합형 인재로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다. 

회사, 이직, 창업 등 변화가 필요한 당신을 KAIST 경영대학 입학설명회로 초대합니다. 
2020학년도 KAIST MBA/MS 과정 신입생 모집을 위한 올해 마지막 전체 입학성명회를 개최합니다. 
1부 전체 세션에서는 KAIST MBA/MS 각 맞춤형 과정에 대한 개요, 2부 관심전공별 세션에서는 학과 교수님, 재학생, 동문들과 교과과정, 학교생활, 진로 등에 대한 생생하고 깊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카이스트 경영대학원은 국내외에서 인정하는 최고의 경영대학원입니다.

 

특히 기술기반의 경영혁신과 스타트업 정신에 가장 잘 맞는 곳이 KAIST MBA/MS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KAIST MBA/MS에서 추구하는 인재상은 PI(ㅠ)형 인재라고 합니다. 

 

General + Special의 조화를 추구하기 때문에, 기존 전공, 경력이나 배경이 어떠하든, 

 

카이스트 경영대학원에서 융화되어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인재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최소 자격조건이라면 영어 점수 정도 입니다. 

 

- IBT TOEFL 83 / PBT TOEFL 560 / CBT TOEFL 220 / TOEIC 720 / TEPS 599 / IELTS 6.5 이상

 

General MBA

카이스트 경영대학원은 크게 일반MBA과정과 특화MBA과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테크노 MBA와 프로페셔널 MBA가 General MBA에 포함 됩니다. 

 

아무래도 기존 경력이 있거나, 전문분야가 있는 분들이 경영학을 통해 기업의 경영자로 나아가고자 할때 선택할 수 있는 트랙이 General MBA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경영학을 전공하였거나, 또는 좀더 특화된 MBA를 공부하고자 Specialized MBA/MS에 속한 과정을 선택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사회적기업가 MBA, 정보미디어 MBA, 금융 MBA, 금융공학석사, 녹색영영정책석사가 이에 해당합니다. 

 

Specialized MBA / Master

전공별 세션은 테크노 MBA / 사회적기업가 MBA / 정보미디어 MBA / 금융 MBA / 금융공학석사 / 녹색경영정책석사 가 있었는데, 저는 녹색경영정책석사 과정 세션에 참석해 보았습니다. 

 

한가지 알게된 점은 녹색경영석박사 과정은 녹색경영정책석사와는 별개로 경영공학전공으로 입학하여, 세부 전공으로 녹색경영을 선택하게되는 것이기때문에, Specialized MBA/Master에는 따로 박사과정이 없습니다. 

 

녹색경영정책석사 과정은 교과석사와 논문석사로 나뉘고,

 

교과목 이수 요건에 따라 녹색금융트랙 / 녹색정책트랙 / 녹색경영트랙으로 세부화가 가능합니다.

본인이 선택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2020년 입학자는 녹색경영정책석사 과정의 8기가 됩니다. 한해 입학인원은 10명에서 15명사이가 된다고 합니다. 

 

WORLD BANK, GREEN CLIMATE FUND와 같은 국제기구와 

 

녹색기술센터, 한국환경정책평가원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생산성본부,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전력공사, 한국투자공사와 같은 국내 정책연구원이나 공공기관, 

 

KPMG, Bloomberg, 유진투자증권, 키움인베스트먼트, CITIBANK 등 금융기관등 

 

다양한 진로가 가능한 과정이 녹색경영정책석사 과정인거 같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국제기구 취업으로 관심이 많은 듯 했습니다만,

 

녹색산업 스타트업으로의 창업을 꿈꾸시는 분들도 도전해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입학설명회가 끝나고 복귀하려는데, 프리우스 차량 온도센서가 43도를 찍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기후 변화가 심각한 상황에서,

 

녹색경영정책석사과정은 앞으로의 전망이나 국제기구등으로 진출하기 위한 디딤돌로 매력적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