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상식,자격증,스펙

[건축사] 시험을 위한 수험생의 자세와 준비사항

반응형
건축사 시험 수험생의 자세

1] 목표를 설정하라.

"건축사 자격시험 합격"이라는 큰 목표를 세우고 이를 위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는 세부 학습일정을 세우고 실천한다.

 

2]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건축사 자격시험은 단순한 암기나 단기간의 학습에 의해서 합격하기란 쉽지 않다. 

합격을 위한 일정한 시간을 투자하여야 하며 지속적이 학습이 필요하다. 

가능한 매일 일정한 학습량을 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3] 집중도를 높여라.

많은 시간의 투자가 중요할 수 있으나 학습효과를 감안하면 집중도의 향상이 중요한 당락의 요인이 되기도 한다.

짧은 시간이라도 집중도를 발휘하여 핵삼사항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학습전략을 수립하여 진행하도록 한다.

 

4] 학습습관을 기르자.

우선은 매일 책상에 앉아서 학습하는 자세를 만들어야 한다. 한동안 학습하는 훈련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독서 등의 방법을 통하여 책상에 앉아 있는 훈련으로 학습 자세를 향상시킬 수 있다.

 

 

5] 학습 스케쥴(Time Schedule)을 만들어라.

자신의 수준에 맞는 학습량을 정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일정계획을 세워야 한다. 일일계획, 주간계획, 월간계획 및 연간계획을 세워 시험일까지 최상의 실력이 확보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실천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학습 일정은 가능한 한 소화해 낼 수 있는 범위내에서 세워져야 하며, 실행되지 않았을 때에는 일정 조정을 최소화 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6] 자심감과 평상심을 잃지 않도록 한다. 

시험을 대하는 마음가짐은 자만해서도 안되며 그렇다고 주눅이 들어서도 안된다. 항상 평온한 마음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며, 차분하게 시험을 준비하고 치러내야한다. 시험 스트레스로 주변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지 못하면 더욱 가중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가족을 비롯한 주변 동료들과 충분한 이해와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시험일까지 평상심을 유지하도록 한다. 

 

7] 체력을 보강한다.

건축사 시험은 준비기간 뿐만 아니라 시험일에도 단련된 체력을 요구한다. 자신의 컨디션을 최대한 끌어 올리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려면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시험 준비의 시작과 더불어 체력 단련에도 신경서야 하며, 특히 시험을 앞 둔 한달 정도의 기간은 반드시 일정한 시간동안 체력단련을 하도록 한다. 

 

(카이스에듀 건축사 자격시험 가이드에서 참고하였습니다. by 카이스 건축사 수험연구회)

 

 

:::: 카이스학원 ::::

CUSTOMER CENTER 02-584-5511 평일,토요일 10:00 ~ 21:00 일요일 10:00 ~ 18:00

www.ika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