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애플

[jobs] 스티브잡스를 추모하는 글들

반응형


오바마 미국 대통령

세계는 선지자를 잃었다. 그는 미국의 가장 위대한 미국의 혁신가 중 한명이었다. 그는 집 차고로부터 시작해 지구상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을 일궜다. 그는 미국 정신의 전형이다.

빌 게이츠 MS 창업자

나와 아내 멀린다는 스티브 잡스의 가족, 친구, 동료들에게 깊은 조의를 표한다. 그와 나는 30여 년 전에 처음 만나 친구로 지내왔다. 잡스만큼 세상에 큰 영향을 끼친 인물을 찾기는 어렵다.

팀 쿡 애플 CEO

애플은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천재를, 세상은 한 경이로운 인간을 잃었다. 그는 소중한 친구이자 영감 넘치는 멘토였다. 우리가 그와 함께 일할 수 있었던 것은 크나큰 행운이었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스티브 잡스는 예술과 기술을 동시에 구사한 현대의 천재였다. 수백년 후 사람들은 그와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똑같이 칭송할 것이다. 그의 위대한 업적은 영원히 빛날 것이다.

에릭 슈밋 구글 회장

스티브 잡스는 예술가적 기질과 엔지니어의 비전을 절묘하게 결합해 애플을 특별한 회사로 만들었다. 스타일과 기술의 접목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 이들에게 영감을 줬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내 멘토이자 친구였던 당신에게 감사함을 전한다. 당신이 만든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로 세상을 혁신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점도 감사하다. 당신이 그리울 것이다.

아이거 월트디즈니 CEO

그는 믿을 만한 조언자일 뿐만 아니라 좋은 친구였다. 그가 남긴 유산은 그가 만든 제품을 초월해 그에게 영감을 받은 수백만 명의 사람과 그가 변화시킨 삶. 그가 정의한 문화 속에 남아 있을것이다.

머독 뉴스코퍼레이션 회장

오늘 우리는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가이자 창조가. 기업가를 잃었다. 그는 사람들이 미디어와 영화,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를 접하고 소비하는 방식을 혁명적으로 바꿔놓은 주인공이다.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

평소 존경했던 스트브 잡스의 별세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한다. 고인은 세계 IT산업에 비전을 제시하고 혁신을 이끈 천재적 기업가였으며, 그의 뛰어난 업적은 영원히 잊히지 않을 것이다.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새시대를 함께 열어갈 글로벌 파트너가 먼저 세상을 떠났다. 잡스야말로 스마트 혁명을 선도해야 할 세계 IT업계의 리더였다. 그는 많은 시련과 역경을 이기고 오늘의 혁신적 기업을 일궜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사장

어릴 적 모차르트의 음악을 들으며 그 사람과 동시대에 살았기를 바랐던 적이 있었다. 우리는 지구 위에서 스티브 잡스와 함께 살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축복받았던 삶이다. 그를 기린다.

안철수 서울대 교수

스마트폰이야말로 융합 기술의 아이콘이다. 우리가 지금도 토머스 에디슨을 기억하고 있는 것처럼 100년 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 이름은 모를지라도 스티브잡스의 이름은 기억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