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기술섹터

루미나 테크놀로지(NAS:LAZR) 벤츠에 라이다 기술 적용

반응형

11년 01월 20일(미 동부시간) 오전 10시 18분 루미나의 주가는 전날보다 14.59% 오른 15.4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마감은 15.00 달러로 11.52%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미국 금리 상승에 대한 불안감으로 미국 주식이 계속 하락하는 중에 희소식으로 루미나만 상승 기운을 탄, 새해 좋은 출발 입니다. 

 

루미나 테크놀로지(NAS: LAZR)가 독일 자동차 제조사 메르세데스-벤츠에 라이다(LiDAR) 기술을 제공하게 되었다는 소식이 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CNBC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날 차세대 차량에 루미나의 라이다 기술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MOU의 일환으로 벤츠는 루미나의 주식 150만 주도 인수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또한 자료를 공유하는데도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벤츠는 언제부터 자사 차량에 루미나의 라이다 기술을 사용할지는 명확하게 밝히고 있지는 않습니다. 

 

루미나 테크놀로지(NAS: LAZR)의 러셀 최고경영자(CEO)는 "너무 멀지는 않은 미래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루미나는 올해 말 라이더 기술의 양산을 준비중인 상황에서 본격적인 기술 영업을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루미나 테크놀로지는 이미 2021년 볼보가 2022년에 공개될 예정인 새로운 전기 플래그십 SUV에 Luminar의 라이더 기술을 표준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LiDAR는 빛 감지 및 거리 측정 시스템으로 주변을 감지하고 자동차가 장애물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카메라나 레이더만 사용하는 것보다 세상을 더 정확하게 볼 수 있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빛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