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상식,자격증,스펙

8회 에너지평가사 1차 필기시험 합격예정자 발표 및 경력증빙 제출

반응형

국토교통부 공고 2022-972호로 2022년도 건축물 에너지평가사 제1차 시험 합격예정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에너지평가사 홈페이지에서 개별 점수는 확인이 가능하고, 예비합격자 명단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https://bea.kemco.or.kr/BEA/home/bea/h00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주메뉴 시험안내 시험접수 발급/조회 공지/자료실 공지/자료실 FAQ Q&A 의견제시 마이페이지 교육훈련

bea.kemco.or.kr

- 아래는 제 8회인데 에너지공단의 오타입니다.

8회 1차 합격자는 총 74명입니다. 2차 응시 인원이 상당히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두 열공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최선을 다해봐야겠습니다. 

 

1차 합격하신분들은 7월 15일부터 7월 27일까지 응시자격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등기우편 제출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번 제출하면 다시 제출할 필요는 없다고 하니 혹시 내년에 2차를 떨어지더라도 다행입니다. 

 

에너지 평가사는 1차 합격시 해당해 2차와 다음해 2차까지 딱 2회만 응시자격이 주어집니다. 

 

해당해 2차에서 불합격한다면, 다음해에는 1차도 한번 더 보는게 마음 편할거 같기도 합니다. 

 

시험공부가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 협회 가입이 되어 있지 않아도 각회사에서 경력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면 경력 인정이 가능하다는 점은 다른 자격증 대비 에너지 평가사의 장점인거 같습니다. 

반응형